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으로 군민 만족도 `향상`

- 군민에게 한 걸음 다가가는 편안하고 친절한 민원실 운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19일
ⓒ CBN뉴스 - 예천
[이재영 기자]= 예천군에서는 2016년 한 해 동안 군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 행정에 대한 신뢰와 주민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예천군 민원실은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실을 위한 미니갤러리와 작은도서관, 민원안내도우미제도 운영과 매주 3회 민원실 전 직원이 민원응대 인사연습을 실시로 친절함이 몸에 배도록 하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민원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과 학업에 바쁜 학생들에게는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으로 학생들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특히, 새로운 삶의 터전을 잡은 도청신도시 입주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청신도시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청신도시 입주에 필요한 민원의 신속한 해결로 신도시 입주민의 민원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곤충엑스포와 전국규모의 양궁대회와 육상대회를 위한 철저한 위생업소 관리로 관광객이나 선수들의 만족감이 높았을 뿐 아니라 경상북도 식품위생관리사업 최우수, 경상북도 공중위생관리사업평가 우수, 경상북도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 식품안전관리 전국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만족과 신뢰도를 높이는 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