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예천군,미취학 아동 건강새싹 프로젝트 운영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상 올바른 식습관 형성 등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2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 보건소에서는 3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건강새싹 프로젝트는 미래 세대 국민건강을 좌우하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양, 운동, 구강, 금연 등 건강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 형성으로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 CBN 뉴스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건강교육을 진행하며 상반기에는 구강, 영양, 운동, 금연 프로그램을 마련해 28일 풍양군립어린이집을 비롯해 19개소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순회 방문하여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어린이들이 보건소를 찾아와 건강교육과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강보건으로 어린이들이 올바른 잇솔질 방법을 배워 직접 해보고 실천하도록 하고 영양교육은 채소와 과일을 감촉으로 맞춰 보고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하여 올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고 운동으로 신체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스트레칭을 어린이들과 함께 하며 교육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 CBN 뉴스
또한, 가족의 흡연 폐해를 알리고 흡연예방을 주제로 하는 동화를 시청하여 담배의 유해성을 쉽게 인지해 가정 내 금연 교육에도 도움을 줘 건강한 가정 형성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새싹 프로젝트 건강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으로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가정에서 부모님들도 식생활 실천을 위해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