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예천군,제5기 맘(Mom)편한 행복한 임산부 학교 개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은 임신부의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건강한 출산을 유도하기 위해 1일 오전 10시부터 임산부, 예비임신부 25명을 대상으로 『제5기 맘(Mom)편한 행복한 임산부 학교』를 개강했다.

예천교회(예천문화사랑방)와 권병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맘(Mom)편한 행복한 임산부 학교는 지난해에도 상․하반기로 나눠 50여명의 임산부 및 예비임신부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 CBN 뉴스
오늘 개강을 시작으로 5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주1회 6주 동안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내용은 임산부 요가, 출산용품 만들기, 야외소풍놀이, 신생아건강 및 구강교육, 산전․후 건강관리, 요리대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예비엄마들의 출산용품 직접 만들기 체험은 엄마의 숨결을 담은 손바느질 태교로 예비엄마들에게 인기다. 또한 소그룹 모임별 요리 경연대회, 산부인과 및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특강, 보건소 모자보건사업도 연계하여 예비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과 건강한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출산이 밝은 미래를 연다는 의식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되며 저 출산 극복과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