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예천군,향토음식 아카데미 개강식 열려

-5월말까지 기초․심화과정 총15회 교육, 외식산업 수준 향상 기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에서는 1일 오후 2시 보건소회의실에서 외식산업의 수준 향상을 위한 외식 경영마인드와 의식변화, 조리기술 전수, 친절 서비스 교육 등을 내용으로하는 향토음식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향토음식 아카데미는 모범업소 등 일반음식점 영업주 40명을 대상으로 기초, 심화과정 2개 반으로 나눠 5월말까지 주 2회 총 15회 과정으로 20여명의 전문 강사진이 이론은 물론 실습 위주의 조리기법 중심 교육으로 실질적인 상차림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소그룹별 집중교육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 이어 대구가톨릭대학교 외식식품산업학부 임현철 교수를 초빙해󰡐외식업계 전망과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경기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이 외식산업 감소로 이어지는 현실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는 특강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 CBN 뉴스
이번 아카데미는 (주)핀외식연구소(대표 황교문)에서 맡아서 교육하며외식 경영마인드 변화를 위한 조리 기법 전수, 마케팅 기법, 스토리텔링, 타 지역 현장학습, 품평회 등으로 향토음식에 대한 깊이를 더하면서 빠르게 변화는 외식문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신 도청 시대 개막과 더불어 대규모 체육행사가 많이 개최되어 숙박업소를 비롯한 위생업소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시점으로 외식업소가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관심을 끌며 영업주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향토음식아카데미를 통해 위생업소 수준 향상과 침체된 외식산업의 발전을 기대하며 내실 있는 아카데미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