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아름다운 도로경관 및 도시미관가꾸기 주력

-현수막 걸이대 일제정비 및 행정홍보전용 현수막걸이대 설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은 관내 현수막 게시대 일제점검에 나서 강풍으로 훼손되었거나 설치한 지 오래되어 노후화된 현수막 게시대 15개소를 정비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정 현수막 게시대 40개소 점검하고 그 후속조치로 파손된 5개소는 전면 최신형 반자동 현수막걸이대로 교체하고 지주는 사용이 가능하나 게시대만 교체하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수동형 게시대 7개소는 최신형 반자동 탱탱형 현수막 게시대로 교체할 계획이다.

이로써 현수막 게시대 이용시 탈․부착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은 물론 지정된 게시대 이용 홍보를 강화하여 도로변 불법 현수막 부착을 최소화해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미관 가꾸기에 일조해 나갈 것이다.

ⓒ CBN 뉴스
특히, 국ㆍ도ㆍ군정홍보를 위한 행정전용 세로형 현수막게시대(0.7m×5.5m)를 세아아파트 앞 교차로, 굴모리 성당앞 오거리와 동본교 입구 사거리 3개소 10개면을 신규로 설치해 주요시책과 각종 행사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이번에 미 정비된 수동형 걸이대 8개소는 추후 예산을 확보하여 반자동으로 교체하여 관내 설치된 현수막 게시대를 2015년도까지 안전하고 탈․부착이 쉬운 전면 반자동으로 교체하여 불법 현수막 없는 도로경관이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로 가꾸어 나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