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 판매 성과 커

- 명절맞이 맞춤형 농특산물 홍보 판매로 9억 5천만원 매출액 올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09월 26일
ⓒ CBN 뉴스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민족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인 사과, 배, 참우 등 제수용품과 참기름, 잡곡류, 인삼 등 선물용품 맞춤형 홍보 판매행사로 9억 5천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뛰어난 홍보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서울․경기지역의 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행사를 통한 판매액은 지하철역사 및 정부청사를 비롯한 11개소에서 570백만원, 고정 홍보매장(천호․군포․마포)에서 360백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또한, 예천장터(www.ycjang.com)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20백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는데 특히, 이 쇼핑몰은 온라인을 이용한 농산물 홍보뿐만 아니라 생산농가와 연결하는 가교 역할이 빛났다.



소비자들이 편리함을 선호하며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경향이 높고 타 쇼핑몰의 제품과 비교분석 후 예천장터 쇼핑몰 운영자에게 상품의 품질과 가격상담을 통해 재확인하여 구매를 결정하는가 하면 생산농가와 직접 연결하여 구매하는 등 문의 전화와 상담으로 분주했다.

이번 추석명절은 지난해보다 열흘정도 빨라 사과 등 햇과일이 출하초기 단계라서 판매가 저조한 반면 참기름, 한과, 참우 등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났으며 특히, 「ㅎ참기름」과「ㄷ한과」는 품질개선과 상품개발, 뛰어난 영업능력으로 각 1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상품개발과 품질개선, 생산자와 행정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농가 소득증대와 창조 농업실천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설 명절에도 대도시 직거래판매행사를 통해 직접 판매와 작목반을 연결하여 7억여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지역생산 농가와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09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