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예천군,인터넷 쇼핑몰‘예천장터’편리하게 전면 개편

-노후 시스템과 운영 관리 문제점 해결 새로운 기능 도입-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25일
↑↑ 예천장터개편식및설명회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예천군 우수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가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편리한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해 25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달라진 예천장터의 원활한 운영과 활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25일 오후 2시 예천군정보화교육장에서 입점 생산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개편된 홈페이지의 기능, 내용, 운영 방법 등을 교육했다.

예천장터(www.ycjang.com)는 지난 2007년 구축해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매를 위해 운영해 왔으나 그 간 시스템의 노후화와 기능 부족으로 입점, 관리, 정산 등 운영에 어려움이 많아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입점농가 위주의 운영관리 기능 강화 등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맞는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하게 되었다.

ⓒ CBN 뉴스
현재 예천장터에는 1백여 생산 농업인이 370개 다양한 품목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연 5억 원 이상 판매를 올리며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로 생산단체 및 농업인의 관심과 참여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올해는 6억 원 이상의 매출 예상되면서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황병수 농정과장은 “그 동안 시스템의 노후화와 운영기능의 문제점으로 구매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등 운영상 문제점이 많았으나 이번에 바뀐 예천장터는 더 많은 생산 농업인이 입점해 직접 운영할 수 있고 자동정산, 문자발송 등 기능 도입으로 편리하게 한 차원 높은 쇼핑몰로 청정 예천 농특산물이 많은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외에도 입점 희망 농가를 방문해 현장교육도 병행해 진행 할 예정이며, 또 예천장터에서는 내 집처럼 편안한 쇼핑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추석맞이 선물 할인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온라인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 : www.ycjang.com, 시장개척 : 054)650-6285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