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예천군,제56회 군민체육대회 개최

-제16회 예천 군민의 날 기념식, 군민 화합의 한마당 잔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16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6회 예천 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56회 예천군민체육대회 개회식을 16일 오전 10시 예천공설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 이철우 군의회의장, 박찬중 재경군민회장을 비롯한 출향인과 마포구 김경한 부구청장 등 자매단체 사절단과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 CBN 뉴스
올해로 56회를 맞은 예천군민체육대회는 군민의 역량결집을 위해 그 동안 매년 개최했었으나 2012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개회식에 이어 읍면 선수단 입장식에서는 읍면을 상징하는 농·특산물을 이용한 특색 있고 독특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 CBN 뉴스
입장식에 이어 군민의 날 기념식이 이어졌고 지난 8일 각 부문별로 영예로운 예천군민상 수상자로 선정된 용궁면 안승만(영농부문), 예천읍 정창모(사회봉사부문), 개포면 윤점순(효행부문), 예천읍 정차모(문화체육부문)씨에게 상패를 수여했고 대회기 게양, 성화 점화, 우승기 반환, 체육 유공자에 대한 시상 등이 있었다.

ⓒ CBN 뉴스
체육행사는 10월초부터 구기 종목은 각 경기장에서 순위를 가렸으며 현장에서는 육상(100m, 200m, 400m릴레이, 2인3각, 단축마라톤),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여자중량들기등 경기가 펼쳐져 각 선수들은 지역민들의 열띤 응원 속에 소속팀과 개인의 명예를 위해 선전하는 모습이 특히 대회를 빛냈다.

또한, 식전행사로 예천생활체조연합의 생활 및 건강 체조 시연, 식후행사로 201특공여단의 특공무술시범, 평양민속예술단 초청공연 등 다채롭게 펼쳐져 대회분위기를 한껏 북돋웠고 부대행사로는 가족사랑 가훈 써주기, 스포츠마사지 시술, 무료 차 봉사 등이 마련되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체육대회에 이어 운동장 특설무대에 마련된 2부 행사에서는 최석준, 박진도, 티엔젤 등 국내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군민에게 흥겨운 음악을 선사하는 등 화합의 체육대회를 함께했다.

ⓒ CBN 뉴스
이현준 군수는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는 신 도청 시대를 맞아 힘차게 솟아 오르는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 예천’ 건설의 초석이 되고 모든 군민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기대한다.” 며 화합 체전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