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예천새움을 찾아라!'서울 청계광장 한마당행사'열려

-21일까지 서울시 청계광장, 공격적 마케팅으로 우수 농특산물 판로 개척-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1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예천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 판매행사를 벌이고 있다.

첫 날 개막 행사에는 이한성 국회의원, 이현준 군수, 이철우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박찬중 재경 군민회장과 각 읍면회장 및 출향인, 도시민 등 2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식전 행사로 풍물패의 공연이 서울 중심을 떠들썩하게 했으며 특히, 이벤트 행사로 마련한 ‘예천새움을 찾아라!’는 행사에 참여한 도시민들에게 대추를 일시에 던진 후 예천군 농특산물공동브랜드 ‘예천새움’을 찾는 퍼포먼스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를 연출하기도 했다.

ⓒ CBN 뉴스
이번 행사는 생산자가 대도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우수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홍보는 물론 소비 촉진으로 직결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예천참우를 비롯한 사과, 배, 참기름, 청결고추, 용두황태, 잡곡류, 인삼 등 21개 홍보부스를 마련해 전시·판매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예천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 체험행사장에서는 한우, 용궁순대, 우리밀 스넥, 황태구이, 보리떡 등을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웃는 도·농 상생 행사에 신뢰를 바탕으로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구입할 수 있는 행사장을 찾은 대도시 소비자들은 예천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시중가격 대비 1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면서 연락처를 받아가 택배로 주문하기도 했다.

재경 출향인들은 고향 농특산물을 구입하면서 “좋은 농산물을 싼 값에 구입하고 인정도 나누는 행사가 앞으로도 대도시를 중심으로 계속 추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고 질 좋은 농특산물을 많이 판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천군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도시 홍보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수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농업인들의 판로개척과 지역 이미지 향상을 위해 시장개척 활동을 추진해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