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제3회 예천 관광사진 공모전'입상작 선정 발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01일
↑↑ 금상_이복현-초간정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은 올해 2월 ‘예천 관광8경’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아름다운 예천의 관광지를 사진을 통해 전국에 널리 홍보하기 위해 '제3회 예천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입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예천의 관광명소 ‘예천 관광8경’ 을 소재로 한 작품과 ‘예천 관광8경’ 과 연관된 유·무형 문화재 및 각종 행사, 풍습, 생활상, 특산물 등을 소재로 한 사진을 대상으로 지난 22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287점이 응모했으며 지난 26일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했다.

최고상인 금상에는 이복현(영주시 거주)씨의 작품 '초간정1'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 은상- 신혜숙 -삼강주막 농요 한마당
ⓒ CBN 뉴스
↑↑ 은상-신혜숙-회룡포 아침
ⓒ CBN 뉴스
은상은 신혜숙 씨의 '삼강주막 농요 한마당'과 ‘회룡포 아침’이 뽑혔다.

동상은 박정훈 씨의 '스머프 마을'과 박종하 씨의 ‘용문사 야경’이 선정되는 등 아름다운 작품들이 다수 입상함으로써 사각 프레임을 통한 강한 메시지로 예천의 아름다운 관광지가 전국에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심사는 경북사진대전 초대작가인 김복영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3명의 심사 위원들이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등 총 38점을 선정했으며 입상작은 2015년 1월중 예천군청소년수련관 갤러리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작품이 접수돼 입상작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예천 관광8경을 사진을 통해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