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노인학대 예방 어르신지킴이 발대식

- 예방적 행정 추진 12명 어르신인권지킴이단 투입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19일
↑↑ 노인학대예방어르신지킴이발대식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은 어르신인권지킴이단을 19일 오후 2시에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동건스님)에서 발족시켰다.

이날 발대식은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동건스님, 어르신인권지킴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어르신인권지킴이제도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입소어르신에 대한 존엄성이 보장되는 시설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역민의 일원으로서 시설 모니터링 및 지원으로 인권침해 유발 요인을 사전 시정권고하고 개선방안 논의를 통해 입소자의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 보장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지킴이로 추천된 지역주민 1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앞으로 어르신인권지킴이의 역할을 다짐하는 선서와 함께 직무와 역할을 중심으로 활동내용 등 기본직무 교육을 받는 것으로 마무리 했다.

이들은 앞으로 월 1회 시설급여 제공 장기요양기관 관내 8개 생활시설을 방문해 입소어르신에 대한 존엄성이 보장되는 시설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역민의 일원으로서 시설장, 종사자 등에 대한 인권모니터링, 인권상담 등 인권침해 유발요인을 시정·권고해 사전 차단하게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