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상북도,서울광장에서 열리는'지역 농특산물 장터'참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07일
↑↑ 설맞이 나눔장터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광장에서 열리는‘설맞이 나눔장터’에 경북 농특산물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리고, 도시와 농촌의 상생․소통이라는 주제로 경북을 비롯한 전국 주요 시도에서 참여하며,‘농수축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나눔행사’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CBN 뉴스

경북에서는 문경시, 상주시 청송군, 예천군 4개 시군이 참여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경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직접 판매도 할 계획이다.
ⓒ CBN 뉴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명절선물에 적합한 사과, 곶감, 오미자, 참기름 등 우수농산물 생산 4농가를 참여시켜 경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경상북도 대기업 설 선물 구매 바이어와 유통업체, 서울시민들에게 농수특산물 전문 쇼핑몰인‘사이소’(www.cyso.co.kr) 대한 홍보를 실시한다.

최영숙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이번 설맞이 나눔 서울장터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개최되는 국내 최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로 명절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경북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