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 군민과 함께 하는 '2015 을지연습'

- 18일 예천양수발전소 테러대비 실제훈련 및 군사장비 전시 등 체험행사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7일
↑↑ 을지연습 일일 상황보고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예천군은 오는 20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군민들의 관심 제고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18일, 19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군민들이 을지연습 참관 및 군사장비 전시 등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군민들이 군청 1층 로비에 전시된 군사 장비를 둘러보고 건빵을 시식할 수도 있으며 참관 희망하는 단체 등은 안보영상 시청 및 훈련 상황에 따른 메시지 처리와 대처상황을 참관하면서 전쟁을 가상한 연습상황을 엿볼 수 있다.

특히, 18일에는 국가주요 시설인 예천 양수발전소에서 양수발전소 테러범 침투상황을 가상한 지하발전소 폭파 및 인질테러 발생으로 벌어지는 화재진화 및 인명구조 상황, 피해시설물 복구 및 사태수습 등 5개 기관·단체 100여명이 훈련에 참가하는 실제훈련이 계획되어 있어 비상사태 발생 시 사태수습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19일에는 예천군 일원에서 비상사태 시 국민의 인명피해 최소화에 역점을 두고 실질적인 주민 대피와 차량을 통제하는 불시 민방공 대피훈련이 실시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은 국지도발 대비훈련과 위기상황에 대비한 실전적인 연습을 통해 완벽한 국가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고자 함에 있다."면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평시에는 국지도발‧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시 국가 총력전 연습을 통해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전시업무 수행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매년 1회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