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 군민들께 신뢰와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 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5일
↑↑ 민원실 예절교육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군민들에게 한 걸음 다가가 신뢰와 소통으로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한다.

먼저, 정부 3.0에 부응하는 군민중심 행복민원실로 거듭나기 위해 “작은 친절이 민원인을 감동 시킨다”는 신념으로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군민이 즐겨 찾고 싶은 내 집 같이 편안한 민원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작은 도서관’과 ‘미니 갤러리’를 운영하는 등 민원인 편의 제공에 적극 노력하며 민원인의 손과 발이 될 ‘민원안내도우미’ 제도를 계속 운영해 군민 중심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추진으로 민원처리 기한이 6일 이상인 153종의 민원처리 기간을 50% 이상으로 대폭 단축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조상 땅 찾아 주기서비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복잡한 인․허가 민원은 원스톱으로 처리해 주는 제도를 확대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민원 만족도 설문조사를 연 2회 실시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한다.

또한, 교통 불편 지역이나 시간적 여건상 민원실에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제공'등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제도를 운영한다.

특히, 예천군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도청 신도시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 입주 아파트 단지 내에 “도청 신도시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입주에 필요한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 부여,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과 각종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상담 등 입주에 따른 초기 민원을 직접 찾아가 해결 해 예천군민이라는 자긍심과 행정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2016년도 군민과 함께하는 민원인 중심의 개인별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행복해 하는 군민 중심 행복민원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