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 참여 캠페인 전개

- 성숙한 시민정신을 발휘 안전하게 통행하도록 합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는 동절기 폭설 등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은 내가 먼저 치우자!라는 내 집 앞 눈치우기 운동 및 대설대비 행동요령 캠페인을 10일 오후 3시부터 예천읍 시가지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 공무원 및 안전문화운동추진 예천군협의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군청 뒷편에서 지고개 입구까지 어깨띠와 피켓을 이용 홍보하였고 또한 전단지를 각 가정마다 나눠주며 가두행진을 벌였다.

ⓒ CBN 뉴스
이날 캠페인은 지난 2006년 법 제정으로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관한「예천군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책임에 관한 조례」시행에 따라 건물의 관리자가 주 출입로, 보도 제설작업 등 제설작업 의무참여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캠페인 행사 후 우리 주변 재난징후 위험요인 파악과 안전모니터링 활동으로 생활주변 안전위협 요소를 조사함으로써 군민들의 안전문화의식을 확산하고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는데 총력을 기울였으며 안전한 예천 만들기 구현에 이바지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내 가족 내 이웃이 겨울철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군민의 안전문화 의식을 향상시키고 자기 주변 생활공간에 군민들의 자발적인 눈치우기 참여로 불편의 최소화에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