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에 4개 마을 선정

-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산불예방 기반 마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6일
ⓒ CBN뉴스 - 예천
[이재영 기자]= 예천군에서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사업에서 효자면 백석마을을 포함한 4개 마을이 산불방지 우수마을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는 봄철 산불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의 불법소각을 막기 위해 마을 공동체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서약을 통해 자발적으로 이루어진다.

이 사업은 논․밭두렁 소각 안하기, 농산폐기물, 기타 생활쓰레기 소각 안하기 등을 서약하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산불예방의 기반을 마련하고 특히 논․밭두렁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 비율을 점진적으로 감소시키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올해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에 참여한 마을 중 소각산불이 발생하지 않은 백석리, 금곡1리, 향석2리, 동송마을이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현판식을 가졌다.

예천군 관계자는 소각산불을 근절하기 위해 올 하반기에도 많은 마을이 소각 산불 없는 녹색마을만들기에 참여해 산불예방을 위해 적극 동참 할 수 있도록 홍보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