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예천군,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모범 어르신 표창과 12개 팀의 열띤 건강체조 경연대회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15일
ⓒ CBN뉴스 - 예천
[이재영 기자]= 예천군에서는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어르신 건강축제가 14일 오후 1시 30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16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모범 어르신을 격려하고 어르신에 대한 배려와 점점 소외되는 노인들에 대한 사회관심을 높여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 운동과 함께 꾸준한 건강관리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했다.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와 예천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와 도장섭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역 어르신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의 날 기념식과 축하공연, 젊은이 부럽지 않은 어르신 건강 체조 경연대회가 펼쳐졌다.

1부 행사로 마련된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노인 대학장의 노인 강령 낭독, 모범노인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도지사 표창은 노인공경과 복지증진 및 도정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모범이 되어온 효자면 백석리 경로당 강성준회장이 수상했다.

또한, 모범 노인으로 예천읍 고평1리 하재문 노인회장 외 11명에게 군수 표창장을 효자면 도기수씨 외 1명에게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기념식에 이어 어르신 건강축제로 마련된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는 12개 읍면 대표팀이 출전해 화려한 복장으로 멋지게 단장하고 그 동안 땀 흘리며 갈고 닦은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경연을 펼쳤다.

이날 무대에 오른 어르신들은 어린아이마냥 상기된 표정이었지만 자신들이 준비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간혹 실수를 할 때도 있었지만 관람객들은 그럴 때마다 더욱 크게 환호하고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대회출전자와 관객이 하나 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군이 경로효친에 모범이 되는 지역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