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예천군,여성회관운영위원회 상반기 여성교육 개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여성회관운영위원회(위원장 권희순)는 25일 오전 11시 예천군여성회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육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여성교육 개강식을 갖고 2개월간의 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여성교육은 지역 여성들의 건강증진과 소양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포츠댄스, 홈패션, 캘리그래피, 팬시우드, 발관리의 5개 과정을 개설해 배움의 열정을 분출하고 잠재력을 이끌어내 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특히, 캘리그래피, 팬시우드 등 새로운 과목을 개설해 다양한 과정들을 군민들에게 소개하여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배우는 즐거움을 나누며 또한 실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CBN 뉴스
권희순 위원장은 배움의 욕구는 끝이 없으며 언제나 배움을 추구하고 모르는 것을 알고자 하는 열정으로 노력하는 인생은 보다 풍요롭고 윤택한 삶이 될 것이라 강조하며 교육생들이 여성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평생학습 시대가 도래한 만큼 자기 개발로 즐거운 여가생활은 물론 배움을 통한 자존감 회복으로 행복한 예천을 만드는데 교육생들이 앞장 서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예천군여성회관에서는 매년마다 상․하반기 여성교육 과정을 열어 지역 여성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여성들의 취미활동 활성화와 잠재능력 개발로 지역 여성의 역량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