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예천군민장학재단, 인재양성원 고교생 미국 문화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8일
↑↑ 군민장학재단 미국 해외연수
ⓒ CBN뉴스 - 예천
[이재영 기자]= 예천군민장학재단(이시장 최명환)에서는 2014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예천군민장학회 인재양성원 1학년 학생 20명이 28일부터 내달 5일까지, 8박9일간의 일정으로 해외문화체험 길에 올랐다.

이번 해외연수는 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용문면 덕신리 출신 권중갑(스태포드호텔코리아), 권중천(희창물산(주)), 권일연(미국H마트) 삼형제가 항공료와 체제비등 여행경비 일체(약 1억 5천만원)를 후원했으며 고향의 우수인재를 초청해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남다른 애향심으로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이들은 ‘교육(敎育)은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는 성현의 말씀처럼 평소 미래를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고향 청소년 미국 초청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군민장학회 인재양성원 1학년 학생 20명(대창고 9명, 예천여고 11명)은 미국의 주요 사적지, 박물관, 국회의사당, 백악관, 하버드대학교 캠퍼스 투어, 엠파이어빌딩, 국립우주박물관등을 견학하며 세계적인 우수한 인재로 커갈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연수에 참가한 최재혁(대창고.1)학생은 “미국이라는 강대국에서 세계에서 손꼽히는 있는 기업을 키운 고향 선배님이 존경스럽고 선진문화체험 기회를 주신데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넓은 시야와 꿈을 가지고 사회 발전과 예천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야심찬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를 후원한 권중갑(69세)회장은 뉴욕, 칠레 등에서 호텔과 서울식품(뉴욕 소재)을 경영하고 있으며, 예천군 제1,2산업단지에도 종업원 130여명의 음료제조 중소기업을 경영하면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