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예천군 '용궁시장'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신바람 일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2일
↑↑ 용궁시장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용궁시장을 한층 더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변화시키고 상가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구수한 용궁순대와 고소한 참기름으로 유명한 용궁시장에는 최근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신바람이 일고 있다.

이번 사업은 예천군이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한 ‘2015년도 전통시장 및 상가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제안해 선정된 사업으로 2015년 12월부터 올해 5월 30일까지 용궁시장 일원에서 추진된다.

사업시행은 ㈜핀연구소에서 수행하며 용궁시장의 특색을 발굴하고 특화상품 개발, 대표브랜드 육성 등 골목형 특화시장으로 육성해 활성화 시키는데 중점을 둔다.

사업내용으로는 용궁시장만의 특화먹거리 및 프랜차이즈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상품특화지원, 복합문화공간 조성과 주말장터 운영으로 시장 활성화에 주력하는 특화환경조성, 특색있는 공동간판 제작과 스트리트퍼니처를 조성하는 디지인특화지원 사업 등 총 5개 단위사업 17개 세부과업으로 구성된다.

또한, 상인들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이고 고객을 응대하는 의식 개선 교육도 함께 실시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예천군 관계자는 용궁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주말장터이벤트, 시장의 브랜드가치를 상승·특화하는 BI개발 등으로 용궁시장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상권 활성화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