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예천군"식사 전 손씻기 식사 후 칫솔질"구강보건 행사 가져

-장날을 맞아 건강한 치아 관리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은 구강보건의 달을 맞아 구강질환 예방과 조기 치료의 중요성 홍보를 위해 12일 오전 9시부터 예천상설시장 입구에서 ‘구강보건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보건소 공중보건치과의사를 비롯한 치과위생사, 공무원, 예천군 치과의사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에게 ‘오복 중 하나’로 꼽히는 건강한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치아건강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5일장을 맞아 사람들 왕래가 빈번한 예천상설시장 입구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식사 전 손 씻고 식사 후 칫솔질’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치아우식 과정 외 3종의 패널을 전시해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구강 검진, 불소도포, 올바른 잇솔질 교육 등을 실시하고 구강위생용품 칫솔 세트도 배부했다.

ⓒ CBN 뉴스
또한, 이날 행사 외 별도로 어릴 때부터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올바른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11개소를 방문해 불소도포, 구강보건교육 등을 실시해 학령기 아동의 영구치 관리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특히, 노인의치보철사업, 오지초등학생진료사업, 치아사랑방 및 장애인 무료 치과진료사업을 운영하는 등 군민의 구강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로부터 건강한 치아가 오복중의 하나로 여길 만큼 중요시 해 온 만큼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구강 보건의 날은 1946년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전신인 조선치과의사회에서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臼齒) 구 자를 숫자화한 6월 9일로 정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