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예천군노인복지관,상반기 경로당활성화 사업 수료식 개최

- 건전한 여가 선용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영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노인복지관(관장 김정표)에서는 지역 어르신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추진한 경로당활성화 사업 상반기 수료식이 11일 오후 1시 30분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은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사업 참여자,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으며 교육기간 동안 학습 열의가 뛰어난 예천읍 상동리경로당 외 4개소 모범경로당, 윤명흡씨 외 17명에게 우수회원상, 85명의 어르신에게 모범회원상을 표창했다.

또한, 수료식이 끝난 후 각 경로당별로 8팀이 평소 틈틈이 연습해 온 가요교실 실력으로 가요경연대회 발표회를 가지며 호흡을 함께하며 화합 분위기를 연출해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정표 관장은 󰡒경로당활성화사업이 여가 문화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 주신 마을 이장님을 비롯한 지역 여러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수료하신 어르신께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 CBN 뉴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에서 󰡒도청소재지 어르신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삶의 연장자로서 지역발전에 변함없는 성원과 참여 그리고 경륜과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하며 32.1%의 슈퍼 초고령지역에 맞춘 어르신들의 생활이 편리하고 살기 좋은 고장으로 어르신들이 적극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사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로당활성화사업은 7천여만원의 예산으로 예천군노인복지관과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를 통해 각 경로당별로 교육, 건강관련 정보 제공 및 서비스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증진은 물론 즐겁고 유익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활기찬 경로당을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한편, 예천군은 올해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285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경로당활성화사업은 물론 특히, 독거노인공동거주의집을 통해 경상북도의 노인복지사업을 선도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금년부터「가족愛나눔 행복잠자리」사업을 추가함으로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노인복지를 이루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