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예천군 보건소,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임산부, 영․유아를 둔 맘들은 신청하세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 보건소에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 50여명을 모집하고 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들을 위한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로 대상자의 영양 불균형 상태를 개선해 태아단계부터 건강을 관리하고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평생건강관리형 영양지원제도이다.

서비스대상은 가구 규모별 최저생계비 200% 미만의 예천군 거주자 중 임산부 또는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보건소를 방문해 영양평가를 받은 후 영양위험요소가 발견되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월 1회 영양교육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상자의 식생활에서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쌀, 감자, 달걀, 우유, 씨리얼 등이 처방된 6가지 패키지 중 한 가지를 처방받게 된다.

또한 빈혈검사, 신장․체중측정, 식품섭취조사 등 영양평가를 실시해 평가결과에 따라 맞춤형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영유아를 위한 이유식과 간식 조리방법을 시연하고 레시피를 제공하고 식생활, 영양관리, 모유수유 보충식품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한다.

신청은 예천군보건소 2층 영양플러스실로 참여 대상자(엄마와 아이)가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체 계측, 빈혈검사 등 영양평가를 받으면 된다.

예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영양상태 개선과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대상자들은 반드시 신청해 줄 것”을 바라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예천군보건소 건강관리담당(☏054-650-8023)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