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예천군,제1회 도효자배 전국 중․고 단축 마라톤대회 열려

- 중등부 5km, 고등부 10km 마라톤 대회 예천서 열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6일
↑↑ 제1회예천도효자배전국중고마라톤대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전국 각 학교를 대표하는 중·고등학교 선수, 임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4일 '제1회 도효자배 전국 중․고 단축마라톤대회'가 충효의 고장 예천군에서 개최됐다.

신 도청시대가 활짝 열리는 첫 해에 올해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을 앞두고 첫 번째 대회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한국중고육상경기연맹(회장 정한)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중등부 5km, 고등부 10km 구간 단축마라톤으로 예천을 가로지르며 유유히 흐르는 한천을 끼고 시가지 외곽을 돌아오는 코스로 청소년수련관을 출발해 남본삼거리, 예천수도관리단, 예천교 제방도로, 예천여고, 공설운동장에 도착해 레이스를 끝낸다.

이 대회 규모는 총 45개 팀 300명이 출전하여 저마다 개인과 소속 학교의 명예를 걸고 그 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열띤 경쟁을 벌였다.

한국중․고육상연맹에서는 이번 대회 주목할 선수로 남자고등부 전국 1위 조준행(서울 배문고) 선수와 2위 소유준(서울체고) 선수 그리고 여자고등부 전국 1위 박영선(충남체고) 선수를 꼽았으며 특히, 서울 배문고 조준행 선수는 전년도 전국 마라톤대회에서 4연승을 달성한 전적이 화려한 그의 압도적인 레이스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경북도청의 새 도읍지인 예천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온몸에 열기를 품은 학생 여러분들을 만나니 젊고 활기찬 기운이 전달되어 우리군 전체가 활기로 가득 찬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실력을 맘껏 발휘해 좋은 성적을 기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명으로 붙여진 ‘도효자’는 경북 예천출신 조선 철종 때 그 효성이 지극하여 호랑이도 감동시킨 일화가 전해지면서 알려진 인물로 예천이 ‘효의 고장’임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점점 희미해져가는 효 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 붙여진 이름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