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예천군,『예천8경』선정위원회 1차회의 가져

- 9일부터 군 홈페이지나, 읍면에 비치된 설문지로 참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이 예천의 관광명소를 대상으로『예천8경』을 선정한다.

이와 관련 4일 오후3시 예천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언론, 관광전문가 등 13명으로 구성된 예천8경 선정위원회(위원장 이왕용)에서 『예천8경』선정을 위한 첫 번째 회의를 가졌다.

우리군의 개별 관광지에 『예천8경』이란 이름으로 가치를 더함으로써 관광객에게는 호기심을 유발하고 우리지역의 관광코스를 선정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기존 관광지로서 상품성을 높여 관광객 유치는 물론 군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자 『예천8경』을 선정하게 된 것이다.

ⓒ CBN 뉴스
선정절차는 우리군의 역사․문화자원이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곳, 새로운 개발로 관광지로 조성된 곳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에서 추천한 후보지와 기초 자료를 통해 선정된 37개소의 후보지를 대상으로 9일부터 20일간 1차 설문조사를 통해 20개소로 압축하면서 이 기간동안 누락된 후보지에 대해 추가 발굴도 한다는 계획이다.

1차 설문조사에서 압축된 후보지를 대상으로 2차 설문조사를 거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예천8경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예천8경』이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예천군민이나 출향인이 예천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하거나 각 읍면사무소에 준비된 설문지에 8개소를 표시하여 제출하면 되고 군에서는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응모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서 20명에게 예천온천 입욕권 5매씩을 지급하여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박중식 문화관광과장은 우리군의 관광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한 이번 『예천8경』선정에 군민과 출향인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