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예천군, 육상 전지훈련의 메카로 '정착'

- 전지훈련, 대회참가 선수단 급증.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1월 11일
↑↑ 육상실내 연습장
ⓒ CBN 뉴스
예천군(군수 이현준)이 육상 전지훈련 선수단과 전국대회 유치에 탄력을 받으면서 육상 전지훈련의 메카로 정착하고 있다.

예천군에서는 육상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천후 육상실내훈련장, 최신 트레이닝장, 경사로 훈련장, 모래사장 훈련장, 계단훈련장 등을 설치해 차별화된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지훈련을 위해 해마다 육상선수단 방문이 급증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도 제1회 도효자배 단축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경북소년체육대회, 전국중고육상대회,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 전국대학육상경기선수권대회, 교육감배 구간 마라톤대회, 코리아 골든 스프린터대회등 7개 대회를 유치해 5,800여명(연인원 18,000명)의 육상선수단이 우리지역을 찾았다.

전지훈련과 전국대회 유치로 지역을 찾는 육상선수단이 급증하면서 식당, 숙박업소, 재래시장 등의 소비 활성화는 물론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 및 관광 홍보로 예천브랜드 가치 상승 등 경제적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도 1월 8일부터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대구체고, 전북체고, 인천체고 등 20여 개팀, 300여명이 전천후 육상실내훈련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 중이고, 2월말까지 10여개 팀이 전지훈련을 예약해 왔으며 전국 단위 육상대회 개최에 따른 사전 전지훈련과 하계전지훈련 등을 고려하면 올 한 해 전지훈련 인원은 연 15,000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어 육상전지훈련장의 입지가 탄탄해 지고 있다.

한편, 육상국가대표 후보선수단 이상국 전임지도자는 실내육상훈련장의 접근성이 뛰어나 숙식 해결 등이 만족스럽고 경사로 훈련장, 전국 최고의 트레이닝장과 눈․비 등 날씨변화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육상실내훈련장은 선수들에게 최적의 훈련조건을 제공하고 있어 전국 최고의 시설이라며 호평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현재의 훈련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전지훈련 선수단에게 알맞은 훈련조건을 제공하고 2017년 말까지 육상인들의 오랜 숙원인 육상 돔 훈련장을 건립하여 전국 최고의 육상전지훈련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1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