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예천군 '예천세계 활 전시관' 개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4일
↑↑ 세계 활 전시관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세계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현준)는 세계 각국 전통 활의 다양한 문화와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예천세계 활 전시관'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 개관했다.

예천세계 활 전시관에는 그 동안 예천군에서 보유하고 있던 활과 관련한 자료들과 지난해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를 추진하면서 구입하고 기증받은 작품들을 전시한다.

예천진호국제양궁장 내 ‘양궁인 쉼터’에 양궁 체험객과 각종 양궁대회 시 전시관을 개방해 예천 활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의 다양한 활과 활에 관련된 생활문화를 이해하는 전시관으로 군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관하는 '예천세계 활 전시관'에 전시되는 작품은 한국을 비롯해서 중국, 일본, 몽골, 부탄, 폴란드, 터키, 캐나다, 미국, 태국, 프랑스 등 세계 11개국의 활과 화살 및 관련 소품으로 국가별로 활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테마로 조성했고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 에서 선보였던 '활·화살 만들기 공모전'수상작품도 함께 전시했다.

한편, 예천군은 부탄, 몽골등과 함께 지속적인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해 활과 관련된 역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각 나라의 활 문화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고, ‘세계 활연맹’을 창설해 예천을 세계 활 문화의 중심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