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06-13 오전 08:5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예천천문우주센터, 수험생 무료천체관측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1일
ⓒ CBN뉴스 - 예천
[이재영 기자]= 재단법인 스타항공우주에서 운영하는 과학관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지난 17일 수능시험을 치룬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천체관측 및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천문과 우주를 주제로 운영 중인 국내 최대규모의 체험형 테마과학관으로, 508mm대형반사망원경을 비롯한 다양한 천체망원경과 우주극장시설을 갖춘 별천문대와 가변중력체험장치, 달중력체험장치 등 우주비행사 훈련체험시설을 갖춘 우주환경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학업에 열중한 수험생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책상에 앉아 공부에 집중한 수험생들이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며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수험생들은 예천천문우주센터에 입장 시 수험표를 보여주면 천문대에서 운영되는 천체관측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우주환경체험 등의 체험비용을 20%할인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수험생과 동반하여 입장하는 관람객(최대 3인)도 천체관측체험, 우주환경체험 등의 체험비용을 20%할인 받을 수 있다.

일반관람뿐만 아니라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운영되는 캠프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10%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가족,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여 올 한해를 마무리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가지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행사기간은 오는 22일(화)~내달 18일(일)까지로 여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기간 내 중복방문도 가능하다. 주간일반관람은 운영시간(오전 10시~오후 6시)에 맞춰 안내가 되며, 야간체험과 캠프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체험시간 확인과 예약이 필요하다. 수험생과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

문의 예천천문우주센터 (전화 054-654-1710, 홈페이지 www.portsky.net)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예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